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메랄드 호수다. 물빛이 에메랄드 빛을 띠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역시 이 또한 주변 높은 산들에 있는 만년설과 빙하에서 조금씩 녹아 내린 물들이 고여 호수를 이룬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키산맥 생태계에서 만년설과 빙하는 꽤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밖에 없을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하는 처와 에메랄드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 한 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분들은 3박 4일간 같이 여행을 다니셨던 분들.. 광주에서 오신 어르신 부부와 비구니 스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가 바로 Kicking Horser River Valley다. 이름이 신기한데.. 이름이 아마도 이 사진을 보면 금방 이해가 될 것이다. 이해가 안된다고? 그럼 아래 사진을 보시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믿거나 말거나.. 말이 이 계곡을 건너려 하지 않을 때 말 엉덩이를 걷어차면 이 계곡을 건널 수 있다는 뜻이란다. 빙하에서 녹아내린 물이 지속적으로 침식작용을 일으키며 로키산맥의 생태계에 영향을 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떠나서.. 그냥 이렇게 푸른 물이 침엽수 빽빽한 산 속을 흐르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저 좋다..

2007년 12월 14일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 캐나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뚜와띠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internetmap.kr BlogIcon 푸른하늘이 2008.01.07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왜 글을 안쓰시는감? 바쁘시나??
    캐나다... 핼리팩스쪽만 2번 놀러갔다 왔다는...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08.01.07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쁜 것보다는 게으른게 더 맞을 듯합니다. 저는 이번이 캐나다 처음 간 거였는데요. 로키산맥.. 정말 웅장하더군요. 그리고 아름답구요.. 근데, 삶이라는게 잘 안잡혀서 좀 아쉽더군요.. 저는 약간 오지여행 스타일인 듯..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