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 페드로 요새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유물이라고 볼 수 있겠다. 필리핀의 역사가 어찌보면 400년이 넘는 세월 동안의 식민지 피지배 역사이기도 하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 페드로 요새로 들어가는 게이트 중간에서 발견한 두상이다. 이걸 왜 찍었냐면, 이 두상의 생김새가 중남미의 올멕문화의 그 두상과 닮은게 아닌가 싶어서였다. 올멕 문화에 대해서는 다음 블로그를 참조. "아메리카 문명의 시원 올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이드의 설명을 열심히 듣고 있는 우리 직원들.. 내려 쬐는 햇볕이 어찌나 따갑던지 나는 슬슬 그늘 아래로 피해서 이렇게 사진을 찍고 있다. 보이는 요새는 돌이나 벽돌이 아니고 바로 산호라는 사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 페드로 요새에 있는 대포.. 실제로 이 대포로 이 요새를 지킨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새 위로 성곽길이 있어 쭉 함 둘러 볼 수 있다. 요새는 생각보다 매우 작은 크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젤란 십자가이다. 역사란 무엇일까? 이제 필리핀 사람들 대부분은 카톨릭 신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카톨릭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필리핀 카톨릭은 뭐랄까 좀 많이 토착화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초를 태우며 자신들의 소원을 비는 필리핀 사람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침 이날이 일요일인지라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성당에 나와 이렇게 직접 미사를 보고 있다. 미사보는 중에 왔다갔다 하려니 좀 미안해서, 빨리 사진 찍고 성당에서 나왔다. 이 곳에서 어떤 사람에게 돈을 주고 우리 회사와 직원들의 안녕과 행운을 대신 기도드리게 했다. 필리핀에서는 이렇게 돈을 받고 대신 기도해 주는 사람이 있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도 받은 초를 태우며 나름의 신에게 소원과 행운을 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낚시터에 갔다. 원래 이런 해양형 휴양여행에서는 바다에서 낚시를 해야 하지만, 세부에서 바다낚시 할만한 곳이 거의 없기에 이렇게 내륙에서 민물 낚시를 했다. 솔직히, 가이드한테 우리가 낚였다는 느낌도 좀 들었고.. 근데, 울 회사 여직원들은 진짜 낚시 잘하더라. 그냥 던지면 고기가 올라오더라. 나는 2마린가 잡고 때려치웠다. 고기들이 떡밥만 물고, 낚여 올라오지 않으니 말이다.

이렇게 올해 해외워크샵도 끝이 났다.

2008년 2월 10일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필리핀 | 세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뚜와띠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rainyvale.puppynbunny.com BlogIcon rainyvale 2008.02.10 04: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동반으로 가는 거 아니었수? ^^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08.02.10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직원들이 가족동반 싫대..

      가족이랑 가면 배우자랑 애들 신경쓰느라 마음 놓고 놀지도 못하고..

      결정적으로 직원들이랑 같이 술마시며 많은 이야기를 하기가 힘들잖아..

  2. Favicon of http://heomin61.tistory.com BlogIcon 푸른하늘 2008.02.10 14: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사 워크샵이라... 직원들 좋았겠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