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을 남겨주세요!

  1. 이매진 2017.04.17 22:2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
    초대장을 구하는 중에 우연히 들러 댓글 남깁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은 없지만 여러 사람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의견도
    나누면서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요몇일 초대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는 IT(리버싱, 악성코드, 코딩), 천문일지, 여행기, 독후감 정도 입니다.
    혹시 초대장이 남아 있으시다면 기호 3번 imagine.0c0@gmail.com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

  2. 이인락 2017.02.08 13:4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금년 5월초에 아이들(초4,초2), 와이프와 9박10일 영국 여행 예정인데, 간단히 조언을 구할까하여 글 남깁니다.

    비행기는 토요일 런던 도착, 다음주 일요일 런던 출발 한국행으로 발권되어 있습니다.

    런던에서는 화요일에 렌트하여 런던을 떠나, 그 주 일요일에 비행기타러 돌아올 생각이구요..

    여쭙고자 하는 것은 런던 외 지역 여행 코스입니다. 가고 싶은 곳은 많은데 5일(화-일) 정도 되는 짧은 기간이다보니 고민이 많네요. 올려놓으신 글들이 저희에겐 일단 많은 도움이 됩니다만, 이 정도 일정에 맞는 코스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런던-캠브리지-요크-뉴캐슬어폰타임-에든버러-체스터-스트렛퍼드어폰에이번-옥스포드-스톤헨지-윈저-런던" 같은 식으로요..

    비슷한 나이의 아이를 가진 분이라, 왠지 여행지를 대하는 시각이 비슷하신듯하여 무례를 무릅쓰고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7.02.08 15:02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어려운 질문을 주셨네요.

      5일이면 사실 생각보다 짧은 일정이어서 너무 많이 움직이는 건 그닥 권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만...

      잠깐 생각해 봤는데, 저라면 런던 -> 케임브리지 -> 피터버로(옵션) -> 링컨 -> 스카보러 -> 윗비(옵션) -> 요크 -> 체스터 -> 스트랏포드어폰에이번 -> 버튼온더워터(옵션) -> 바쓰 -> 스톤헨지 -> 윈저 -> 런던 정도를 기본으로 생각해 보고 적당히 조절할 것 같습니다.

      위 일정을 5일 동안 돌 수 있는지는 고민을 깊게 안 해 봤습니다.

      런던에서 출발하는 5일 여정에 잉글랜드 중북부 이상까지 가는 건 그리 좋은 선택 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요크 같은 곳은 사실 하루 이상을 보내도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시내가 아름답기도 하지만, 시내를 둘러싼 성곽길, 그리고 특히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박물관 등 볼 것이 수두룩한 곳입니다. 어떤 도시나 마을에서 오래 머물지 혹은 어디는 스쳐지나갈 것인지 취향에 맞춰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인께서 그릇을 좋아하시면 더비 쪽 아울렛을 들러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쪼록 안전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 이인락 2017.02.08 17:49 신고  수정/삭제

      깊이 감사드립니다.

      구글맵에 동선을 그려봤더니 한반도 모양이 나오네요^^

  3. Favicon of http://studp25.tistory.com BlogIcon stud 2016.09.28 01:3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
    지자체 지적직으로 근무하면서 공간정보 석사과정에 있는 학생입니다
    이번에 국토엑스포에도 참석했는데..오픈소스 관련해서 이렇게 열정있으신분을
    못뵙고 와서 참 아쉽네요.
    그래도 늦게나마 이렇게 연(?)이 되었다는게 감사하기도 하구요
    혹시 바쁘시겠지만 9월 1일 오후 발표자료가 혹시 남아있으시다면
    송구스럽게 받아볼수 있을지(여기에서 볼 수있다면 기다리겠구요)궁금하네요
    앞으로 자주 들릴께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6.09.28 14:53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FOSS4G Korea 2016 행사 동영상과 발표 자료는 동의하신 분에 한 해 모두 www.osgeo.kr 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OSGeo 한국어 지부 활동 관련 모든 자료는 http://tinyurl.com/osgeo-kr-edu 에 올라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2016.07.02 20:4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2016.07.02 20:46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6.07.02 21:25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에 답변 드립니다.

      1. UN관련 : UN에서는 본부 소속의 Geospatial Information Section에서 주로 UN과 UN 관련 기구의 지도 및 공간정보 업무를 다룹니다. 그 외에도 UNEP(UN환경계획), FAO(식량농업기구), WFP(세계식량계획), PKO(평화유지군) 등 다양한 관련 기구에서 GIS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오픈소스GIS를 쓰십시오. 오픈소스GIS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IS입니다. 상업적 고가 GIS에 비해 성능이나 기능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제가 참석했었던 UNOGEO 회의도 UN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상업용 GIS를 오픈소스GIS로 전환하기 위한 방향과 전략을 설정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오픈소스GIS로 대표적인 것이 QGIS(www.qgis.org)입니다. 메뉴도 한글화도 되어 있고, 각종 매뉴얼과 교안들이 모두 우리말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저 사이트에 가셔서 그냥 다운로드 하신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등학생용 QGIS 교재도 있습니다만 공개적으로 판매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시공간빅데이터는 GIS 분야의 최근 주요 화두 중의 하나입니다. 당연하게도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4. 오픈소스GIS란 GIS 프로그램의 소스코드(Source Code)가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고치고 발전시킬 수 있는 GIS 프로그램입니다. http://tinyurl.com/osgeo-kr-edu 로 접속하신 뒤 20160620_기초과정_공간정보아카데미 폴더에 들어가보면 Day1_01_오픈소스GIS개요_20160620.pptx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보시면 오픈소스GIS가 무엇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tinyurl.com/osgeo-kr-edu 에는 오픈소스GIS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교재 등이 올라가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무쪼록 제 답변이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6.07.04 00:34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5. Favicon of https://www.facebook.com/visitnorwaykorea BlogIcon 노르웨이관광청 2015.08.12 10: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노르웨이 관광청입니다.

    Svalbard 사진을 노르웨이 관광청 Korea 페이스북에 업데이트를 하고 싶어서 방명록 남깁니다.
    Svalbard 소개와 사진을 몇개 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또한 사진을 사용하게 허락해주신다면 출처를 어떻게 남겨드리면 될까요?
    선생님 성함을 남겨도될까요 ^^.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5.08.12 14:52 신고  수정/삭제

      예. 사용하셔도 됩니다. 출처는 (c) Sanghee Shin 으로 표시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주석원 2015.05.04 10:2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남극 관련 정보들을 보다가 블로그에 들리게 되었어요.
    여러사진들과 글들 정말 잘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남극에 관심이 많고, 나중에 세종기지에 가서 연구를 하고 싶어서요
    연구원님께서도 연구때문에 가셧다고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실례가 안된다면 몇가지 여쭙고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글을 남기게 됬습니다.

    혹시 괜찮으신가요??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5.05.05 05:55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제가 극지연구소 소속은 아닙니다만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것 있으시면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 2015.05.06 12:52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5.05.07 22:39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저는 공간정보분야(GIS)를 전공했고, 극지연구소와 함께 수행하는 연구 사업때문에 하계대원으로 단기간 세종기지를 다녀왔습니다. 월동대는 들어가면 1년 간 세종기지에서 지내서 저처럼 외부인이 월동하지는 않습니다. 월동대는 모두 극지연구소 소속입니다.(단기계약직이든 아니면 정규직이든..)

      세종기지나 올해 준공된 장보고 기지의 월동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극지연구소의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세종기지와 장보고기지의 월동대 모집 공고가 있습니다.

      http://www.kopri.re.kr/home/contents/m_3b30000/userBbs/bbsView.do?bbs_cd_n=60&bbs_seq_n=36

      참고로 연구직은 대부분 석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양 생물, 고층 대기, 대기, 지구물리 등의 분야에서 연구직 월동대를 뽑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극지연구소 UST 학위가 더 유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세종기지에 있는 동안 극지연구소 UST 학위 보유자는 본 기억이 없습니다.

      월동대의 급여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바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5.05.09 14:14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7. 2015.02.25 11:2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8. 2014.10.30 20:40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2014.10.18 00:2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endofcap.tistory.com BlogIcon 뚜와띠엔 2014.10.18 08:05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아, 그런 생각 전혀 안 들었습니다. 블로그 보셨다고 하셔서 그냥 급당황한 겁니다. 별로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도 아닌데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Under5 Roundabout에 가끔 오시는군요. 예. 담에 뵈면 인사 나누시죠. 감사합니다.

  10. Favicon of http://blog.naver.com/go9795 BlogIcon 풍경인 2013.10.15 14: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풍경인이라고 합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초대장 부탁좀 드리려합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블로그 운영중인데 사진 사이즈를 일괄로 해놔서 사진을 봐도 시원하지 않네요
    티 스토리에선 그런게없어 사진이 시원하게 보여 꼭 해보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메일 : go9795@naver.co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