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크 루이스의 풍경이다. 세계 10대 절경이라는 곳인데.. 실제로도 산중턱에 자리잡은 이 레이크 루이스를 보는 순간 감탄과 탄성이 절로 터져 나온다.
저 뒤로 보이는 곳에 있는 만년설들이 조금씩 녹아 내려서 이 호수를 이루고 있다. 우리가 갔을 때는 날이 그렇게 맑지만은 않아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이 우리를 압도했던 그런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레이크 루이스를 방문하면 꼭 카누를 타 보시기를 강권한다. 레이크 루이스 왼편에 이렇게 보시는 바와 같이 카누를 빌릴 수 있는 곳이 있다. 현금, 신용카드 모두 사용가능하다. 시간 당 $45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3명이 카누를 함께 탈 수 있으니 1인당 $15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되겠다. 아니면 호수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기도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누를 빌리면 이렇게 호수 한 가운데로 배를 몰고 나올 수 있다. 레이크 루이스는 만년설이 녹은 물에 무슨 광물이 섞여서 이런 묘한 청옥색 빛깔을 나타낸다. 배를 몰아 앞으로 나아가면 더 웅장한 풍경들이 우리를 맞이하는데, 이때의 기분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가 없을 지경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를 몰고 호수 가운데로 들어가 찍은 만년설의 풍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또 레이크 루이스 호텔의 풍경이다. 로키산맥 최고 특급 호텔로 유명하고, 레이크 루이스 풍경과 함께 항상 사진엽서에 등장하는 바로 그 호텔이다. 실제 안에 들어가보면 일반 호텔과 비슷하지만, 그래도 커피숍에서는 바로 이 레이크 루이스가 한 눈에 들어온다. 레이크 루이스가 한눈에 들어오는 방은 하룻밤 숙박료가 $1,500을 넘기도 한다는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 뒤로 보이는 곳이 스키장 되겠다. 나와 내 처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겨울 스키시즌이 시작을 안해서 스키를 타지는 못했다. 그래도 곤돌라 타고 꼭대기까지 올라가 봤는데, 그 꼭대기에서 내려나 보이는 푸른 침엽수림의 로키산맥과 빙하의 모습 또한 장관이라고 밖에 할 도리가 없을 듯...

2007년 12월 14일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