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 FOSS4G Korea 2016 대회가 지난 주 성황 속에 개최되었습니다. 훌륭한 대회가 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대회 준비하느라 많은 고생을 하신 망고시스템의 이민파 소장님, 가이아쓰리디의 김서인 대리, 신명순 책임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발표 신청을 하시고 훌륭한 발표를 진행해 주신 23분의 구두발표자분들께도 감사 드립니다. 다음으로, 기술워크샵을 훌륭히 진행해 주신 이민파 소장님과 가이아쓰리디의 장병진 이사님께도 감사 드립니다. 더불어, FOSS4G Korea 첫날 Smart City 특별 컨퍼런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LH공사와 최준영 박사님께도 감사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대회가 풍족함 속에 진행될 수 있도록 재무적 도움을 주신 후원 회사와 후원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플래티넘 스폰서: 가이아쓰리디, 지엔티솔루션, 공간정보기술, SPH. 골드 스폰서: GIS United, OpenMate, 이쓰리, 지오서비스, 내가시스템. 실버 스폰서: 이지매핑, 헤르메시스, 거림소프트, 현정보시스템, 망고시스템) 이 외에도 이름 없이 이곳저곳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혹시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면 그건 순전히 저의 불찰입니다.


3일 동안의 발표 자료와 발표 동영상은(발표자가 공유를 허락한 경우) 모두 수집하여 웹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웹에 게시가 모두 완료되면 또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종 자금 입출입 및 집행 내역 등은 정리하여 또 곧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정리 중입니다.


오픈소스GIS라는 하나의 주제만으로 3일 동안 컨퍼런스를 할 수 있는 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5개 나라도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우리는 우리가 이룬 성과를 충분히 자랑스러워해도 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앞으로 국제적으로 오픈소스를 선도하는 컨퍼런스와 커뮤니티로 우리의 활동이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주 FOSS4G Korea 2016의 모습을 찍은 사진 몇 장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9월 6일

신상희 





2016년 9월 5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