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쓰리디가 구축 완료한 기상청 날씨지도 서비스입니다. https://www.weather.go.kr/wgis-nuri/html/map.html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각종 관측, 분석, 모델링 정보를 지도 위에서 일관된 인터페이스로 제공합니다.

지도 위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위성(6종), 레이더(3종), 관측(2종), 동네예보(11종), 초단기 예측(6종), 해구별 예측(4종), 특보(1종), 영향예보(1종), 도로위험기상(1종), 도로 CCTV(1종)로 총 36가지에 이릅니다.

근간 GIS 엔진은 PostGIS, GeoServer 등의 오픈소스를 사용하였으며, 기상청에서 생산하는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지도 위에 자동으로 서비스합니다.

 

본 기상청 날씨지도 서비스는 가이아쓰리디가 주관기업으로 구축한 기상청 (신)날씨누리 서비스(https://www.weather.go.kr/w/index.do)의 일환이며, 기상청 날씨누리 서비스는 오는 4월 28일부터 전면 새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이렇게 공간정보 위에서 각종 실시간 정보를 처리하고 서비스하는 기술이야말로 디지털트윈의 핵심 기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주에는 가이아쓰리디가 참여하여 구축한 LH공사 디지털트윈 1단계 사업의 완료보고가 있습니다. 완료보고 후 공개가능한 범위에서 LH 사업의 성과 또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12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