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ava 기반의 오픈 소스 GIS 맵서버인 GeoServer 2.4 버젼 한국어 사용자 지침서입니다.  800페이지에 육박하는 많은 양이어서 번역 및 편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방대한 양의 번역 작업을 주도하신 권용찬 님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본 사용자 지침서는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시행한 공개SW커뮤니티 출판·번역지원 사업을 통해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본 문서의 번역에 많은 지원을 해 주신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본 문서의 라이선스는 Creative-Commons-Attribution 3.0 Unported를 따릅니다.





Slideshare에 공유된 아래 문서를 통해 별다른 다운로드없이 본 사용자 지침서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PDF 다운로드는 https://drive.google.com/file/d/0B1qbDNTel8EcNzhheGhQUWR1a0U/edit?usp=sharing 에서 가능합니다. 


이로써 데스크탑 GIS인 QGIS, 공간 DBMS인 PostGIS 그리고 인터넷 GIS  서버인 GeoServer로 이뤄지는 1차적인 오픈 소스 GIS 스택에 대한 한국어 번역 작업을 마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OSGeo 한국어 지부는 지속적인 번역 작업과 관련 문서화를 통해 오픈 소스 GIS의 대중적인 확산과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