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FOSS4G-Asia 대회(https://foss4g.asia/2023/)가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시청 옆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FOSS4G-Asia 대회 역사상 최초로 참가자 여행경비지원 프로그램(TGP:Travel Grant Program)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TGP(https://foss4g.asia/2023/travel-grant-program)는 경제적 이유로 FOSS4G-Asia 대회에 참가하기 어려운 아시아 개발도상국 학생, 연구자, 개발자 등을 선발하여 이들에게 최소한의 항공료를 지원함으로써 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FOSS4G를 경험하고 돌아가 FOSS4G 정신을 자국에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 씨앗이 될 것입니다.

 

FOSS4G-Asia 2023 서울대회 조직위에서는 TGP 기금 목표액으로 20,000달러를 설정하였으며, 현재 대략 50%정도의 기금을 마련한 상태입니다. OSGeo 재단에서 지난 주 5,000달러 후원을 약속하기도 하였습니다. TGP 기금의 대부분은 후원을 통해 달성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여러분의 후원이 절실합니다. 개인 후원이나 회사, 기관 차원의 후원 모두 환영합니다. 대회 시작 3개월 전까지 TGP 수혜자를 결정하고 항공권 예매 등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예년보다 조금 일찍 후원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기관은foss4g-asia-2023-seoul-info AT googlegroups.com 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FOSS4G-Asia 2023 서울 대회가 아시아권 오픈소스 GIS 커뮤니티의 폭발적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후원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25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