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OSGeo 한국어 지부 회원이신 김지윤(Jiyoon Kim) 님과 커피를 마시며 한참을 이야기 나눴습니다. 김지윤 님께서는 지난 10년 간 자신이 오픈소스GIS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아 왔다며, 이번 국제 FOSS4G 2015 서울 대회를 개인자격으로 후원하고 싶다고 찾아 오셨습니다. 현재 후원등급 중 가장 낮은 등급이 Supporter Level(1,500달러)인데 그 정도를 개인(!) 자격으로 후원하시겠다는 뜻이었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나눈 뒤 다음과 같이 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김지윤 님처럼 개인 자격으로 후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개인후원등급을 만들고, 이 분들의 개인후원금액 중 등록금을 제외한 차액을 이용해 개발도상국 학생들이 FOSS4G 서울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FOSS4G 초청 기금을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즉, 개인후원등급 후원금은 행사 운영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도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해서 전적으로 사용하자는 것입니다. 상세한 프로그램 계획을 확정해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제 FOSS4G 서울 대회가 단순한 기술 교류 미팅을 넘어 삶의 의미와 공감이 함께 하는 대회로 발전하는 것 같아 무척이나 기쁩니다. 


더불어, 국제 FOSS4G 서울 대회 홍보를 위해 찍었던 3천장의 스티커와 포스트카드 또한 오늘로 모두 동이 났습니다. 일본, 미국, 프랑스, 그리스, 인도네시아 등등으로 보내 드리고 관련 행사에서 배포를 했더니 금방 동이 난 것입니다. 저는 이래서 FOSS4G가 좋고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좋습니다. 모두들 스스로 기쁜 마음으로 나서서 서로를 돕거든요. 


다시 한 번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고 개인 후원을 해 주신 김지윤 님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모두들 좋은 밤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신상희 

--- 

Sanghee Shin, Chair of FOSS4G 2015 Seoul 

"Toward Diversity! FOSS4G Bigbang from Seoul!" 

http://2015.foss4g.org 

Twitter: @foss4g 

Facebook: FOSS4G2015 

email: foss4gchair@osgeo.org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