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방학을 맞아 딸과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한 2주간 여행을 다녀온다. 2016년 12월 27일 밤 비행기로 스페인으로 떠났다가 2017년 1월 11일에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바르셀로나는 이번이 세 번째다. 사실 바르셀로나 여행이라기 보다는 그냥 가족 방문 여행이라고 하는 편이 맞다. 여동생 가족이 바르셀로나에 살고 있고, 오랜만에 만나러 가는 길이니까. 

이번 여행에서는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했다. 처음으로 이용했는데 꽤 만족스러웠다. 우선, 이 연말에 인천-바르셀로나 왕복요금이 1인당 91만원에 불과했다. 둘째로 나오는 음식이 맛있고 정성스러웠다. 셋째로 어린이 승객에 대한 서비스가 좋았다. 담요가 있는 동물 인형을 선물로 주기고 하고, 사진도 찍어 주고, 또 지루해하지 말라고 액티비티북도 준다. 무엇보다 애가 차일드밀을 무척이나 좋아했다. 애들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준다는 느낌이랄까? 마지막으로 기내 인터넷이 단 1달러다. 무료로는 2시간 동안 이용가능하다. 기내 인터넷 속도가 루프트한자에 비해 느린 편이었지만 기내 인터넷을 이 정도 요금으로 이용가능한 항공사가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아, 장점을 하나 더 덧붙이자면 한국 승무원이 많다. 물론 단점도 있다. 비행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인천에서 두바이까지 10시간이 넘게 걸리고, 두바이에서 3시간 가량 스톱오버했다가 다시 7시간 가량 바르셀로나로 날아가야 한다. 여유있게 여행 가능하다면 에미레이트 항공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옵션으로 생각된다. 

인천공항에서 바르셀로나로 가는 긴 여행을 준비하며...


액티비티북으로 장시간 비행의 지루함을 달래며...


차일드밀도 맛있게 먹고. 이게 전부가 아니다. 과자랑 빵이 들어있는 박스 하나는 내 테이블 위에 있다. "어린이 여러분 마음껏 드세요!" 같은 느낌이다. 


인천에서 두바이 가는 길에 하나, 두바이에서 바르셀로나 가는 길에 하나 이렇게 2개의 담요인형을 받았다. 뒤에 주머니가 있고 그 안에 담요가 접혀져 있다. 


긴 비행을 마치고 바르셀로나 동생집에 도착. 예나 지금이나 바르셀로나의 하늘은 푸르다. 


2016년 12월 30일
신상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유럽 스페인 | 바르셀로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뚜와띠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