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운 LOD(Level of Detail) 알고리즘을 적용한 마고쓰리디(mago3D) 데모 페이지를 론칭했습니다.

http://www.mago3d.com 


기존 알고리즘보다 서비스 파일 용량은 더 줄였고 속도는 더 향상시켰습니다. 이번 알고리즘은 기존 Semantic Model 중심에서 벗어나 Realistic Mesh에 대한 대응을 강화한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3차원 객체 생산이 주로 CAD 설계를 이용한 것이었다면 앞으로는 라이다나 사진측량학(드론 등)을 이용해 있는 그대로(As-Is) 생산하는 방식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 같이라는 예상에 따른 것입니다.


아래 웹 페이지에 접속해 Demo 탭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데모를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로부터 협조 받은 실내공간자료(서울역 등), 문화재, 공장설비, 항구, 장난감, 일본에서 직접 생산한 다리, 터널 등의 초대용량 자료를 웹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건물 안에 있는 가구, 그림, 안내판 등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나열되어 있는 데이터 그룹를 눌러서 해당 지역으로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객체를 클릭하시면 속성 정보를 보실 수 있으며, 좌측 설정에서 라벨링, 객체/블록 이동 등의 설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속성 검색은 당연히 제공됩니다.


mago3D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mago3D는 웹 기반의 초대용량 3차원 BIM/AEC/GIS 통합 플랫폼으로 앞으로 디지털트윈 기반 시스템이 되고자 합니다.


덧붙여, 혹시나 고가의 CAD 프로그램에서도 열기 힘든 초대용량 3차원 객체 파일을 협조해 주실 수 있는 개인이나 기관, 회사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2TB 정도는 테스트해 봤습니다만 그 이상의 데이터를 테스트해 보고 싶어서 입니다.


다양한 사업적 협력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22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