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문병환 기자]

가이아쓰리디(대표 신상희, www.gaia3d.com)는 고해상도 위성영상 위에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네티즌이 직접 생성하고, 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인 전라남도 위성영상 블로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1월 18일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전라남도 위성영상 블로그 시스템(http://gisblog.jeonnam.go.kr)은 국내 최초로 1m급 고해상도 위성영상을 네티즌들에게 서비스하게 되며, 네티즌들은 전라남도 전역의 위성영상 위에 여행정보, 맛집, 숙박 등 다양한 체험정보와 사진, 동영상 등을 다른 정보와 함께 기록하고, 이를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에 연계하여 사용하게 된다.

특히 이 시스템은 2차원 위성영상 서비스와 더불어 웹 상에서 구동되는 3차원 GIS 기능을 구현하여 현실감 있는 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웹2.0의 기술인 RSS, Trackback, 태그 검색 등의 기능도 제공하게 된다.

가이아쓰리디 신상희 대표는 “본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위성영상 퍼가기 기능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매우 획기적이며, 네티즌들의 참여와 퍼가기를 통해 본 시스템은 스스로 진화하는 디지털 생태계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향후 가이아쓰리디는 위치와 연계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인 geoUCC 관련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병환기자 moon@





위 화면을 직접 조작해 보시라..


확대하고 축소하고 이동할 수 있는...


어찌보면 geoRSS를 그냥 퍼가기로 구현했다고 할 수 있는..

 

2007년 1월 22일




Posted by 뚜와띠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