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H의 3기 신도시 3차원 가상체험 대국민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가이아쓰리디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인 mago3D를 활용해 서비스됩니다.

 

이번 대상지는 3기 신도시 중 남양주 왕숙2입니다. 나머지 신도시들도 3차원 데이터가 구축되는대로 차례로 서비스 예정입니다.

 

제공되는 데이터와 기능을 살펴보면,

 - 3차원 조감도

 - 토지이용계획, 교통계획

 - 세대 평면도

 - 단지별 조망, 경관, 일조 등입니다.

 

대국민 서비스라 디지털트윈의 많은 기능 중 국민들이 쉽게 체감하고 필요로하는 기능과 데이터 중심으로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https://dtinfo.lh.or.kr/ 에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대용량 3차원 데이터와 공간정보를 서비스하는 관계로 그래픽 카드가 있는 PC나 노트북을 권장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는 대부분 그래픽 코어가 있어서 오히려 더 잘 돕니다.

 

본 서비스는 LH 도시 디지털트윈 플랫폼 2단계 구축 사업의 일부이며, 가이아쓰리디, 바이브컴퍼니, 새한지앤아이가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남양주 왕숙2 지구의 3차원 데이터는 올포랜드에서 구축하였습니다. 서비스 오픈을 위해 고생하신 LH 관계자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이 서비스가 투명하게 국민과 소통하며 사업을 진행하는 모범 사례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4일
신상희 

 

관련 뉴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016&aid=0001908174 

 

3기 신도시, 3D 가상체험 서비스 실시…디지털 트윈 활용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4일부터 디지털 트윈(현실세계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기술)을 활용해 3기 신도시를 3D 모델로 구현하고, 가상체험

news.naver.com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