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oGPT는 대형언어모델(LLM)과 가이아쓰리디의 디지털트윈 플랫폼인 mago3D를 결합한 신개념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입니다. ChatGPT가 말과 문자를 알아먹고, 구글 Geminie가 문자에 이미지에 영상을 알아먹는다면, 이 magoGPT는 공간정보와 디지털트윈을 알아먹는 AI가 되겠습니다. 

 

지금껏 디지털트윈은 그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복잡하고 사용하기 어려운 인터페이스, 너무 많은 기능에 대한 접근성 한계, 제공되는 지도와 모델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폭발적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 magoGPT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하나의 시도입니다. 대형언어모델을 활용해 디지털트윈과 GIS의 대부분의 기능을 처리해 보자는 시도입니다. 우선 여기에 그 첫 성과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1. magoGPT - 지도를 알아먹는 GPT: 01. 화면과 레이어 조작

화면 확대/축소/이동 같은 기본적인 화면 조작부터 가용한 레이어 카탈로그를 제공하고 이를 끄고 켜는 수준까지 모두 말과 글로 명령이 가능합니다.

 

 

 

2. magoGPT - 지도를 알아먹는 GPT: 02. 3차원 모델 배치 및 조작

화면 확대/축소/이동 같은 기본적인 화면 조작 이후 가용한 모델을 중 하나를 골라 화면에 3차원 모델을 배치, 변경하는 모습입니다.

 

 

 

 

3. magoGPT - 지도를 알아먹는 GPT: 03. 모델 조작과 색상, 높이 변경

아파트 모델을 특정 위치에 배치하고, 모델의 종류와 높이, 색상을 변경하는 동영상입니다.

 

 

 

 

4. magoGPT - A GPT that understands maps and digital twins!

This video demonstrates how magoGPT, a GPT specialized in maps and digital twins, responds to user voice commands. It showcases magoGPT's capabilities in positioning apartment buildings at designated locations, altering model types, adjusting model heights, and changing exterior colors.

 

 

 

 

2023년 12월 16일
신상희 

 

2023.12.07 - Digital Twin GPT?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