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고려대학교에서 있었언 한국GIS학회 전시 후기입니다.

어제 오전에 고려대학교 학회장에 잘 도착해서 전시 잘 하고, 열심히 홍보하고 왔습니다.



일을 나눠서 그런지 제법 편했네요. 제가 브로셔들 인쇄해가고, 범아엔지니어링의 박선동부장님이 포스터인쇄해서 가져다 주시고, 한진의 김승용부장님이 OSGeo journal 인쇄해서 가져다 주셨습니다.


첨부한 사진과 같이 전시하고 그랬습니다. 전체 사진은 파일탭에 올려 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잠깐이라도 오신 우리 회원분들은, 저, 박선동, 서상일, 김승용, 박노준, 허민, 그리고 김성환님 이렇게 7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학회에서 몇몇 주요 인사들(김은형교수님, 사공호상박사님 등)을 뵙고 저희 활동에 대해 설명드렸구요.. 김은형교수님은 FOSS4G 컨퍼런스에 참가하실 의향도 보이시더군요. 그리고 서울시립대학교의 전철민교수님 연구실에서는 이미 일찍부터 오로지 오픈 소스 GIS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오고 계셨더군요. 전철민교수님도 기회가 닿으면 호주 컨퍼런스에 참가하실 뜻을 내비치셨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아직 오픈 소스 GIS에 대해 알고 있는 바가 많이 부족해 보였습니다. 홍보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더욱더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밀려 왔습니다.

그럼 수고들 하시구요..

다음 기회에 또 뵈었으면 합니다.

2009년 5월 1일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