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W6FMIjD0EKc

 

 

mago3DTiler의 리얼리스틱 메쉬 처리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보시는 곳은 원주 상지대학교입니다. 드론 촬영을 통해 만들어진 3차원 리얼리스틱 메쉬 데이터를 경량화, 단순화한 뒤 OGC 표준 3D Tiles로 변환해 웹에서 서비스해 봤습니다. 동영상 배속 녹화 없이 그냥 제 노트북에서 보는 걸 그대로 캡쳐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잘 서비스됩니다. Pix4D, iTwinCapture, MetaShape 등을 통해 리얼리스틱 메쉬를 생성하면 엄청난 삼각망 덩어리입니다. 이걸 효율적으로 웹 서비스하기 위해 전 처리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전처리 작업을 줄이기 위해 그냥 저희 알고리즘을 새로 개발해서 적용해 봤습니다. 당연히 한 번에 이런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고 계속 개선하고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공이산의 맘으로 계속 개선하고 또 오픈소스로 공개하겠습니다. 이런 실험과 개선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가 많이 필요한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리얼리스틱 메쉬 뿐만 아니라 3D 데이터 얻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저희 실험을 위해 기꺼이 데이터 제공해 주시고, 또 공개를 허락해 주신 상지대학교 이현직 교수님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https://github.com/Gaia3D/mago-3d-tiler

We’ve made major improvements to realistic mesh handling in mago3DTiler, our open-source OGC 3D Tiles converter. Our team at Gaia3D developed new algorithms to boost efficiency in triangle reduction and geometry simplification, and the results speak for themselves. This is just the beginning. We'll continue improving mago3DTiler and, of course, keep it 100% open source on GitHub.

https://github.com/Gaia3D/mago-3d-tiler

So, stay tuned! 

 

2025년 4월 19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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