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아무래도 천체물리학자보다는 K-Pop 작곡가가 더 나은 것 같아."
"왜?"
"천체물리학자 되려면 공부도 많이 해야 하고 석사에 박사에 포닥에 논문에 너무 고생이 많아. 그냥 네가 잘 하는 작곡 더 열심히 해서 좋아하는 음악 만드는 게 좋겠어."
"와, 애가 우주의 신비를 좀 밝혀 보겠다는데 부모가 반대하네. 다른 집하고 반대네. 다른 집은 가수나 작곡가 한다고 하면 공부나 하라고 한다던데."
"근데, 너도 요즘 도서관에서 빌려온 물리학이나 천문학 책 잘 안 읽잖아?"
"나는 어린이 물리학 책이나 천문학 책을 싫어하는 거지 물리학이나 천문학을 싫어하는 게 아니야. 엄마아빠가 몰라서 그러는데 내가 못해도 그런 책 한 30권은 읽었을 거야. 근데 내용이나 구성이 다 똑같아. 심지어 화성에 대해서는 '외계 생명체가 발견될 확률이 높다'고 다 똑같이 써놨어. 그러니까 내가 요즘 더 안 읽는 거야. 물리학이나 천문학을 싫어하는 게 아냐."
"그렇군. 그래도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 작곡 학원을 다녀 보면 어떨까? 잘 하고 좋아 하잖아."
"아빠, (여자)아이들의 리더인 전소연이 자기 멤버들이 보컬 학원에 다니겠다는 걸 막았어. 왜냐면 거기 가면 자기만의 색깔과 독특함을 잃는다고. 내가 아빠 말 따라서 작곡 학원가면 아마 나도 뻔해질꺼야. 그래서 안 가는 거야. 나는 내가 알아서 작곡할 거야."
"..."

 

2022년 1월 24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