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사업 아이템이 떠올랐다. 바로 '자율주행 자전거'를 만드는 거다. 찾아보니 전 세계적으로 아직 미개척 분야다. 잠재력이 어마어마해 보이고 전후방 경제유발효과 또한 상당하다. 


자전거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자율주행 자전거를 위한 고정밀 자전거도로 지도(HD Map)' 구축이 필수적이다. 이 고정밀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전거 도로 주행 가능 MMS(Mobile Mapping System)가 필요하다. 이 MMS는 좁은 자전거 도로를 달려야 하므로 초경량 초소형 라이다나 광학 센서 개발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더불어, 자전거 도로는 일반 도로와 달리 보도, 공도와 섞였다가 다시 분리되곤 하기 때문에 이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분류하는 AI 개발 또한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자율주행 자전거의 엔진에 해당하는 인간 허벅지 근육 강화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도 국책 과제로 연구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자율주행 자전거는 자전거 손잡이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킴으로써 어마어마한 이득을 인간에게 제공할 것이다. 손이 자유로워지니 자전거 위에서 샤방샤방하게 사진도 찍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진다. 인스타 사진 찍으려고 자전거에서 내릴 필요가 없다. 자동차에서는 자동차 속도와 차창때문에 양질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기가 쉽지 않은데 자전거 위에서는 아주 생생한 영상물을 얻을 수 있다. 손잡이를 잡을 필요가 없으니 자전거를 타며 자유롭게 전화도 가능하고 심지어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는 것도 가능해진다. 인간의 허벅지만으로 달리기때문에 탄소배출이 0에 가깝다는 것은 또 하나의 강력한 이점이다. 


자율주행 자전거가 그려낼 미래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1차 투자금은 #자바크 라는 가상화폐로 조달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Web3.0 DeFi 시대에 이 정도의 아이디어는 가져야 파괴적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게 아닌가 마 그런 생각이 든다. 

#투자금모집중

 

2022년 6월 15일
신상희 

Posted by 뚜와띠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