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Larger Map


보매리스 성은 북 웨일즈 Anglesey 섬 보매리스 타운에 있는 14세기의 성이다. 북 웨일즈에 있는 

UNESCO 세계문화유산 4대 성 중 하나다. 잉글랜드 왕 에드워드 1세의 의해 13세기 말부터 건축이 시작되었으나 최종적으로 모두 완성되지는 못했다고 한다. 영국의 대표적인 좌우대칭형 성이라고 한다. 

 

보매리스 성은 현재 웨일즈 정부의 Cadw에서 관리하고 있다. 보매리스 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cadw.gov.wales/daysout/beaumaris-castle/ 와 http://en.wikipedia.org/wiki/Beaumaris_Castle 을 참조하기 바란다. 

 

여기서는 보매리스 성 사진 몇 장을 공유해 본다. 

 

보매리스 성은 아래처럼 생겼다(고 한다). 직접 하늘에서 본 적이 없으니 말이다. 성에 대한 설명에 따르면 설계 때부터 성벽 안에 성을 두는 개념을 도입했다고 한다. 아래 사진에 그런 설계 개념이 잘 드러나 보인다. 

 

<Image Source: 

http://en.wikipedia.org/wiki/Beaumaris_Castle#/media/File:Beaumaris_aerial.jpg>

 

매표소를 통과하면 바로 이런 전경이 나타난다. 성벽 밖 해자에 물이 차 있다.  

 

외성벽 정문의 모습. 

 

해자에서 고니 두 마리가 노닐고 있어서 찍어 봄. 

 

안쪽 성벽 정문의 모습이다. 

 

정문에서 성 안쪽을 바라본 모습. 

 

성 내부는 전체적으로 이렇게 생겼다. 그렇게 넓거나 크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 콘위 성(Conwy Castle)이나 캐너번 성(Caernarfon Castle)을 먼저 구경해서 그럴 수도. 

 

북 웨일즈에 많은 성을 만들었던 잉글랜드 왕 에드워드 1세에 대한 전시물이 성 내부에 있다. 웨일즈 성 건축의 역사적 흐름을 간략히 살펴볼 수 있었다. 

 

성 후문의 모습. 

 

 

후문 내부 모습.

 

보매리스 성은 바깥쪽 성벽을 타고 반바퀴 정도 둘러볼 수 있고, 또 안쪽 성벽을 타고도 전체적으로 구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성 밖의 풍경. 

 

바깥 성벽을 타고 가다 찍은 해자의 모습. 

 

바깥 성벽에서 바라본 내부 타워 모습. 내부에 타워가 12개인가 있다.  

 

저 나무다리가 정문으로 연결되는 통로다. 

 

성을 건설하는데 사용된 이 많은 돌들이 다 이곳에서 난 것들이라고. 

 

바다 쪽. 

 

저 멀리 바다와 스노도니아가 보인다. 

 

아까 그 고니들이 아직도 그래도 있다. ㅎ 

 

안쪽 성벽과 바깥쪽 성벽 사이에 이런 공간이 있다. 

 

역시 같은 공간. 

 

성벽에 있는 감시용 구멍을 통해 밖을 보다. 놀고 있는 딸아이와 아내, 장모님이 보인다. 주차장 옆에 이런 임시 놀이시설을 만들어 놓았다. 딸아이는 성에 안 가고 그냥 여기서 놀겠다고 주장을 해서 그냥 나만 구경했던 것. ㅎ

 

타워 중의 하나. 

 

 

 

안쪽 성벽을 타고 둘러보기 시작한다. 

 

안쪽 성벽 길에서는 확실히 성 내부가 한 눈에 조망된다. 

 

바다에서 가까워 성벽에 저렇게 갈매기들이 많이 앉아 있다. 이날 날이 많이 뿌옇었다. 

 

성과 갈매기. 

 

 

 

저 멀리 보이는 건 스노도니아. 

 

내부 성벽은 다시 이중 격벽이다. 정말 방어 목적으로는 최고의 성이 아니었을까 싶다. 

 

정문의 구조. 

 

보매리스 성을 떠나며 마지막으로 한 장. 

 

2015년 4월 24일

신상희

 

 

2015/04/24 - 웨일즈 여행 - 플라스 뉴이드 하우스 앤 가든(Plas Newydd Country House and Gardens)

2015/04/21 - 웨일즈 여행 - 캐너번 성(Caernarfon Castle)과 캐너번(Caernarfon)

2015/04/21 - 웨일즈 여행 - 스노돈 산악 열차(Snowdon Mountain Railway) 그리고 스노도니아 사진 몇 장

2015/04/17 - 웨일즈 여행 - 펜린 성(Penrhyn Castle)

2015/04/16 - 웨일즈 여행 - 보드넌트 가든(Bodnant Garden)

2015/04/16 - 웨일즈 여행 - 콘위 성(Conwy Castle)

 

Posted by 뚜와띠엔
,